넷플릭스에서 광고를 넣은 저가 요금제인 '광고형 베이식 요금제'를 출시합니다.
넷플릭스의 "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광고는 안 넣겠다"는 기존 방침을 바꾼 것인데요.
아무래도 디즈니를 비롯한 강력한 콘텐츠로 무장한 기업들이 OTT 시장으로 뛰어들면서 OTT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탓인 거 같습니다.
그래서 얼마야?
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의 가격은 월 5,500원입니다.
광고형 베이식 멤버십은 일부 국가에서 2022년 11월 초부터 제공될 예정입니다.
우리나라 제공일은 2022년 11월 3일입니다.
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은 광고를 넣은 저가 요금제인데요.
광고를 넣은 대신 저렴한 요금으로 영화와 시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.
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동시 접속 기준으로 스마트폰, 태블릿, 컴퓨터 또는 TV 중 1대에서 HD 영상화질(최대 720p)의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. 또한 광고 없이 넷플릭스 게임에 액세스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. 영상을 다운로드하지는 못합니다.
라이선스 문제로 일부 영화 및 시리즈는 라이선스가 제한되어 시청할 수 없으며, 다른 광고 없는 요금제와 달리 대부분의 시리즈 및 영화 재생 전 또는 재생 중에 광고가 표시됩니다.
시간당 평균 4분 정도 광고가 표시됩니다.(시청하는 콘텐츠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.) 광고의 길이는 최대 30초입니다.
넷플릭스는 신규 콘텐츠의 경우 영상 시작 전 4~5분가량의 광고가 나오고, 나머지 영상에는 영상 시작 전과 영상 재생 중 광고가 나온다고 설명했다. 광고 건너뛰기 기능은 없다. 넷플릭스는 자세한 광고 재생 형태를 공개하진 않았지만, 계산하면, 2시간짜리 신작 영화의 경우 본격 시청 전 8~10분간 광고를 봐야 한다. 개봉한 지 오래된 영화는 더 복잡하다. 영상 시작 전 30초짜리 광고 4개를 본다고 가정할 경우, 영화 중간중간 20분 간격으로 1분씩 광고를 봐야 하는 식이다. 광고가 없는 요금제보다는 사용자의 시청 경험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.
https://www.chosun.com/economy/tech_it/2022/10/14/WZP5LM44HRETTPVPGWYSCJJJKA/
20분에 한번꼴 1분 광고…넷플릭스 5500원짜리 요금제 내놨다
20분에 한번꼴 1분 광고넷플릭스 5500원짜리 요금제 내놨다
www.chosun.com
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광고를 건너뛰기/빨리 감기를 할 수가 없는데요. 광고 중에 재생을 일시 정지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.
시간당 평균 4분 정도의 광고를 봐야 한다는 불편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 콘텐츠 시청을 원하는 분들은 관심을 가질만한 요금제인 듯합니다.
https://help.netflix.com/ko/node/126831
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
저렴한 가격으로 영화 및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광고 지원 멤버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.
help.netflix.com